본문 바로가기
돈이 보이는 이야기

6월은 여행 가는 달! 미리 계획 세워서 다양한 할인 혜택 받자!

by 널리이롭게 2023. 5. 19.

정부가 6월 ‘여행가는 달’을 앞두고 숙박쿠폰·KTX할인 등 여행 혜택 등을 발표한다고 했었는데요.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6월 한 달 간 ‘2023년 여행가는 달’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올해 ‘여행가는 달’의 주제는 ‘대한민국은 절찬 여행 중’이라고 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주제에 대해서 대한민국 구석구석 여행으로 나만의 여행 버킷리스트를 완성하고 영화처럼 멋진 여행의 주인공이 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에는 교통이 최대 50%, 숙박은 3~5만원, 테마파크 1만원 할인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5월 24일부터 교통 할인 상품에 대한 사전 예약을 받습니다.

이를 활용하면 관광상품(숙박·체험권 등)을 결합한 KTX와 6개 노선 관광열차 요금을 최대 50%까지 할인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방 도착 국내 5개 노선 항공권과 시티투어 버스, 렌터카도 할인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숙박 부문의 경우 5만원 할인권을 5월 3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발급하며, 여행가는 달에 함께 참여하는 12개 광역 지자체에 등록된 7만원 초과 숙박시설을 예약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6월 2일부터 발급하는 3만원 숙박할인권은 전 지역에서 5만원 초과 숙박시설 예약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부가 인증한 한국관광 품질인증 숙박업소 할인전도 6월 14일부터 진행한다고 합니다.

 

 

 

 

 

 

3개 온라인 여행사를 통해 전국 유원시설 예약 시 1만원 할인권을 지급하는 놀이공원 할인대전은 5월 31일부터 시작합니다. 

 

등록 캠핑장을 예약하고 이용을 완료하면 1만원 상당의 포인트로 환급해주는 캠핑장 할인은 6월 1일부터 진행합니다.

 

더불어 5월부터 매월 마지막 주말을 ‘여행이 있는 주말’로 지정해서 다양한 여행 프로그램을 지역별로 마련하고 온·오프라인을 통해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40여개 국내 전문여행사의 대표 여행프로그램인 ‘순천만국가정원·여수 투어’, ‘대구 근대골목 이야기’ 등 80여개를 3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여행상품 특별기획전’도 운영한다고 합니다.

 

이 밖에 템플스테이 50% 할인(한국불교문화사업단), 경기바다 여행주간 상품기획전(경기도) 등 참여기관들의 자체 놀거리 할인 혜택도 준비돼 있다고 합니다.

 

‘여행가는 달’ 공식 누리집(korean.visitkorea.or.kr/travelmonth)에서는 ‘여행 트렌드관’을 통해 가족 단위 여행객, MZ세대, 중·장년층 등 대상별로 전 세대가 즐길만한 특별한 여행프로그램을 제안합니다.

 

공식 누리집에서는 어디로 여행을 갈지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관광공사와 참여기관들이 선정한 추천 여행지와 콘텐츠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여행가는 달’의 자세한 프로그램과 할인 혜택 내용은 포털사이트에서 ‘여행가는 달’을 검색하거나 공식 누리집을 방문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모든 할인 혜택은 준비된 예산이 소진되면 조기 종료되므로 여행계획이 있는 분들은 서둘러 계획에 맞춰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 “여행가는 달 공식 누리집” 바로 가기를 통해 더 자세하게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 “대한민국 구석구석” 바로 가기를 통해 더 많은 여행 정보를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